티스토리 뷰

 유튜브를 즐겨 보시는 분이라면 유튜브 채널 보다보면 재생목록으로 묶어 놓은걸 보셨을 거에요.
관련있는 주제로 묶여있어서 연속 재생해서 볼 때가 많습니다. 아주 유용하죠.
그런데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재생목록을 폰에 저장해 놓고 보고싶을 때가 자주 있어요.

예를 들어 여행 중에 칭얼대는 아이들한테 보여줄 뽀로로 4기, 터닝메카드 시리즈,  헬로 카봇 시즌3 시간도 없는데 언제 하나씩 받습니까?
EXO(엑소), 방탄 같은 아이돌 좋아하는 우리 작은 딸 수학여행 갈 때 재생목록을 음악파일로 모아가면 엄청 좋아할 겁니다.


PC에서는 이런 재생목록 다운로드 해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더라고요.
PC에서 언제 받아서 언제 폰으로 옮깁니까?
제가 소개해드리는 방법은 PC보다 다운로드가 빠르고 간편합니다.
다음 스샷을 보면서 따라해보죠.

1) 먼저 아래 앱스토어 중 한곳에서 "스텔라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Download Stellar Browser

2) 다음 스크린샷의 하단의 설명을 보고 따라합니다. 스샷이 영문이라 죄송합니다. 실제 앱에서는 한글도 잘나오니 걱정마세요!


1) exo,뽀로로 등으로 검색하고 좌측 상단에 전체, 채널, 재생목록이 있는데 재생목록(Playlists)을 선택합니다.
2) 다운받기 원하는 재생목록을 꾸~욱 2~3초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저장(Save)를 눌러 주거나
3) 그냥 클릭해서 진입해도 위와 같은 주황색 다운로드 버튼이 뜹니다. 사뿐히 눌러주시면..
4) 다운로드 옵션이 뜹니다. 음표 아이콘을 누르면 음악만 다운 받아요! 그 밑에는 동영상 아이콘은 숫자가 클 수록 고화질인데 1080P를 선택 하셨다면 남은 저장공간을 확인 하셔야할 거에요. 용량이 어마어마하거든요! 빨간색 무시무시한 경고는 별 내용아니고 그냥 다운로드 할 때 시간하고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5) 오른쪽 끝을 당겨보면 다운로드 목록이 나오는데 저는 음악 파일로 받아서 음악을 하나씩 하나씩 열심히 다운로드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미디어컨버터가 내장되어 알아서 변환도 하고 있네요. 기특하죠? 재생목록 다운로드 중에 다른 다운로드는 시도 하지마세요!! 맛탱이 갑니다...ㅜㅠ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재생목록 한방에 다운로드 알아봤습니다. 설명이 길고 복잡한 것 같지만 막상 써보시면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은 본인만 보시고 삭제 하기를 강력하게 권고합니다!
수정, 배포, 공유 한다면 저작권법 위반이에요~ ㅎㄷㄷ


댓글